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의 효능과 영양성분 그리고 단 한가지 주의점

by ilmare000 2022.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달고 먹기 간단하여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인 바나나 이 바나나의 효능, 영양성분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나나의 성분과 효능

 

1.마그네슘 풍부 
우리는 가끔 눈밑 떨림이 있을 때 마그네슘이 부족하다고 하죠? 이것은 바나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물질로서 초조, 불안, 우울 등 마그네슘의 부족으로 인한 점을 바나나로 보충을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심장기능을 유지시키며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바나나에 들어있는 풍부한 칼륨과 스테롤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막아주어 혈압과 심혈관 질환을 감소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식이섬유 풍부
바나나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우리의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 주의사항

바나나에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의 혈관을 수축시켜 혈관의 수축과 팽창으로 인해서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함유되어있는 칼륨으로 인해서 기존에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는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유발해서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는 색깔에 따라 보관방법이 다른데요 먼저 초록색이거나 아직 노란색이면 실온에 보관해도 좋습니다.
다만 비닐포장이 되어있으면 포장을 벗겨서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온에 보관할 때 바나나 걸이에 걸어두시면 더 좋습니다.

갈색으로 변할 때의 바나나는 바로 먹지 않으시면 잘라서 냉동보관이나 공기가 통하지 않는 곳에 잘라서 보관을 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