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MSOO's 오늘은뭐먹지

tvn[여름방학] 정유미 카레밥 만들기 돌솥밥 카레밥

by ilmare000 2020. 7. 27.
반응형

 

tvn에서 방영중인 여름방학입니다.
이번 2회차에서 정유미는 카레밥을 만들었네요.
하지만 평소에 만들지 않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카레밥이네요.
평소에 요리에 관심이 있었지만 이런방법으로 카레밥을 만드는 건 처음보네요.

들어가는 재료
카레, 청양고추, 양파, 밥(#돌솥밥), 닭가슴살

정유미는 돌솥으로 밥을 짓는 장면이 나오네요.


돌솥으로 밥을 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카레밥에 넣을 재료인 양파와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서 재료를 준비해 줍니다.

닭가슴살을 잘 삶아서 적당한 크기로 잘 잘라줍니다.

돌솥밥으로 한 밥위에 
닭가슴살, 청양고추, 양파, 풋고추를 고명으로 올려줍니다.

카레밥에 중요한 재료인 카레를 풀어주지 않은 상태로 카레가루 그대로 넣어줍니다.
여기서 카레의 효능에 관해 잠깐 보고 가실까요

카레의 효능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薑黃)에 들어 있는 커큐민(curcumin)을 비롯해 여러 가지 향신료에 든 성분이 항암ㆍ항산화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암 예방과 면역력 증가, 치매 예방 및 기억력 향상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카레까지 넣고 날달걀을 풀어서 잘 섞어줍니다.
그런후에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적당한 시간을 돌려주면 거의 완성입니다.

전자레인제 돌린 카레밥에 김가루를 솔솔~ 뿌리면 마무리가 되네요.

집에서 한번쯤은 만들어봐도 좋을 것 같네요.
바쁜직장인이나 요즘 혼자 살고 있는 분들도 많은데 
이렇게 만들어 먹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